어드바이저가 알려주는 학습 팁!

어떤 사람들에게는 공부가 정말 쉽고 즐거운 일일 수 있어요. 그들은 집중하기 쉽고 모든 정보를 쉽게 배우고 기억하는 것이 쉽다고 느낄 수 있죠. 그러나 많은 사람들에게는 공부가 정말 도전적이고 때로는 불가능한 일로 느껴질 수도 있어요. 여러분들이 공부 시간을 더 생산적으로 보낼 수 있도록 몇 가지 공부 팁을 알려드릴게요

1. 공부 일정 만들기

때로는 루틴을 가지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특히 공부할 때 자신의 최고 집중 시간에 맞는 일정을 만들 수 있어요.

2. 휴식 취하기

오랜 시간동안 공부하는 것은 오히려 효과가 떨어질 수 있어요. 마음을 정리하기 위해 짧은 휴식을 취하세요. 포모도로 기술(Pomodoro Technique): 20분간의 공부 후 5분 휴식을 취하는 방법을 사용하세요.

3. 현실적인 목표 설정

공부 세션을 현실적이고 작은 목표로 나누어 보세요. 이렇게 하면 더 집중하고 생산적일 수 있어요.

4. 정리 정돈하기

책상이나 공부 환경을 정리하고 깨끗하게 유지하세요. 폴더와 노트를 잘 정리하면 스트레스를 줄이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요.

5. 그룹 스터디 세션

때로는 동료들과 그룹 스터디 세션을 가지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이나 어려운 부분에 대해 토론할 수 있어요. 다른 시각을 듣는 것은 학습에 큰 도움이 될 거에요.

6. 수분 섭취와 자기 관리

공부하는 동안 물과 건강한 간식을 준비하고, 일정한 간격으로 산책이나 스트레칭을 통해 휴식을 취하세요. 이렇게 하면 피로를 덜 느낄 수 있어요.

7. 자가 평가 실시

학습한 내용을 자가 평가 퀴즈나 연습 시험을 통해 테스트하세요. 어떤 부분을 추가로 검토해야 할지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거에요.

8. 온라인 도구 현명하게 활용

기술을 자신의 이점으로 활용하세요. 몇 가지 앱이나 온라인 도구는 매우 유용할 수 있지만 항상 주의를 기울이고 경계를 설정하세요.

9. 긍정적인 마음 유지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세요. 어려움을 마주할 때는 학습하고 성장하는 기회로 여기고, 작은 성취도 축하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에서 온 보아라고 합니다 🙂 저는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는 것을 좋아해, 세계 여러나라를 여행하는 것을 좋아해요. 그래서 언제나 저의 버킷리스트에 자리잡고 있던 다양한 문화가 가득한 밴쿠버로 오게 되었답니다.”

#VanWe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our Vocational College programs click here.

To learn more about other VanWest College ESL programs click here.

To contact us about anything else, click here.

Facebooktwitter

You may also lik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