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생활 시 편리한 어플은 무엇이 있을까요?
캐나다 생활 시 편리한 어플은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한국 어드바이저 Boa 입니다!
이제 곧 다가오고 있는 밴쿠버의 겨울을 잘 준비하고 계시는가요? 오늘은 학생분들의 밴쿠버 생활을 도와줄 수 있는 몇 가지 유용한 앱을 소개해볼지 합니다.
첫 번째로, 꼭 가지고 있어야 할 필수 앱인 ‘Google Maps ( 구글 지도)’ 입니다.
해외에서 길을 찾을 때는 구글맵처럼 유용한 앱이 없죠!
트래블 옵션을 선택해, 경로 탐색 시 사용하고 싶은 교통수단을 선택하거나, 약속 시간에 도착하기 위해 출발해야 하는 시간을 구글맵이 알려주도록 알림을 설정할 수 있어요.
이러한 세부 기능은 ‘options’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길 찾기뿐 아니라, 맛집을 탐색할 때도 구글맵에 가게를 검색 후, 미리 별점과 후기를 살펴본다면 가장 맛있는 맛집을 발견할 수 있겠죠!
두 번째로, 많은 학생들이 사용하는 앱인 ‘Instagram (인스타그램)’ 입니다.
여러 다른 나라 친구들을 새롭게 만나면, 주로 서로 인스타그램 아이디를 공유하고, 소통하게 됩니다! 세계 각국에서 주로 사용되는 앱이다 보니, 외국인 친구들과의 소통 창구로 사용하기 좋죠!
그뿐만 아니라, 우리 밴웨스트 컬리지도 공식 인스타그램, 한국 전용 계정을 통해서 공지 사항 및 이벤트 소식을 전달하고 있죠!
아직 확인해보지 않으신 분이 있다면, 아래의 계정에 어떤 소식들이 올라오는지 살펴보세요!
VanWest College || VanWest Korea
세 번째로, 밴쿠버 내 교통수단 앱인 ‘transit (트랜짓)’ 입니다.
구글맵으로도 경로 탐색이 가능하지만, 간혹 버스 시간이 정확하지 않은 등의 오류가 발생할 때가 있어요! 이럴 때는, 트랜짓 앱을 통해 더블 체크해볼 수 있답니다!
Transit은 밴쿠버 내 대중교통 회사로 조금 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에, 가지고 있으면 유용한 앱 중 하나로 추천해 드립니다!
네 번째로, 생활 필수 앱 ‘ amazon (아마존)’ 입니다.
한국에서 쿠팡에 익숙해져 있는 우리 한국 학생분들! 캐나다에서는 아마존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없는 게 없고, 매우 빠른 배송으로 생활 필수품 쇼핑할 때 필수인 아마존 어플로 조금 더 편리한 밴쿠버 생활 만들어봐요!
급하게 받아야 할 물품일 경우, 배달비를 조금 더 추가해 빠른 배송으로도 받아볼 수 있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쇼핑 필수 앱 ‘SHEIN (쉐인)’ 입니다.
한국에서 지그재그 등 패션 어플을 많이 사용하셨던 분들이라면, 꼭 받야 할 앱입니다.
옷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생활용품, 패션 잡화 등도 많아 쇼핑할 수 있는 상품이 많습니다.
한국에서 볼 수 있는 제품들도 많으며, 배송은 보통 일주일 정도 소요됩니다! 저렴한 가격에 괜찮은 품질을 지닌 제품들도 꽤 많으니, 온라인 쇼핑을 즐기시는 분이라면, 다운받아 쇼핑을 진행해 보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에서 온 보아라고 합니다 🙂 저는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는 것을 좋아해, 세계 여러나라를 여행하는 것을 좋아해요. 그래서 언제나 저의 버킷리스트에 자리잡고 있던 다양한 문화가 가득한 밴쿠버로 오게 되었답니다.”
#VanWe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our Vocational College programs click here.
To learn more about other VanWest College ESL programs click here.
To contact us about anything else, click here.